상세정보
미국주식 S&P500 가이드북
미리보기

미국주식 S&P500 가이드북

저자
인베스테인먼트 저
출판사
무한
출판일
2018-08-16
등록일
2020-02-01
파일포맷
PDF
파일크기
68MB
공급사
YES24
지원기기
PC PHONE TABLET 웹뷰어 프로그램 수동설치 뷰어프로그램 설치 안내
현황
  • 보유 1
  • 대출 0
  • 예약 0

책소개

무한한 가능성으로 무장하고, 매년 끊임없이 성장하는 미국 시장

이곳에서 세계를 선도하는 종목을 찾고 과감하게 투자하라!

해외주식 잔액 10조 원 시대, 당신의 선택은?

해외주식 투자 10조 원 돌파!

2017년 12월 12일 한국예탁결제원 통계에 의하면 11월 말 기준 국내 투자자의 해외 주식 직접투자 잔액은 10조 1,928억 원에 달하며, 이는 작년 말 잔액과 비교할 때 55%나 증가한 수치이다.

국내 주식 시장의 기대수익률 하락, 산업 전반에서 중국의 추격 등 다양한 요인으로 인해 주식 투자자들은 해외로 눈길을 돌리고 있으며, 특히 대주주 요건 및 금융소득 종합과세의 강화는 고액 자산가들의 관심을 해외로 돌리고 있다.

그중 투자자들의 미국시장에 대한 관심은 단연 압도적이다. 한국예탁결제원에 따르면 11월 기준 외화증권 중 주식 투자 비중이 가장 높은 곳은 미국이며 약 40.3%에 달한다.

현재 일부 투자자들이 미국주식 투자를 통해 큰 수익을 얻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국내외 투자자는 언어라는 진입장벽, 시차, 부족한 정보와 콘텐츠로 인해 선뜻 미국주식시장에 발을 내딛지 못하고 있다.

현재 미국은 전 세계 GDP의 25%, 주식시장 시가 총액의 54%, 채권 시장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만약 미국시장을 외면하고 한국만 투자하고 있다면 밥상 위에 차려진 잘 구워진 생선의 몸통은 버리고 뼈나 지느러미만 취하는 것이나 다름없다.

그러나 투자자들의 관심에 비해 미국시장 전반을 분석하고, 다양한 정보를 폭넓게 얻을 방법은 찾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이런 현실은 소수 종목에 포트폴리오를 편중시켜 분산투자를 원하는 투자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지 못하고 있으며, 심지어 정확하지 못한 정보로 올바른 투자 판단을 방해받는 경우도 있다. 현재 미국주식 투자에 관련된 한국어 정보를 얻는 방법은 여전히 제한적인 것이 현실이다.

연관도서 연관도서를 소개해드립니다!
출판사동일
저자동일

QUICKSERVIC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