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야 산다
월급 하나 바라보고 꾸역꾸역 일하는 당신,
꿈 없이 남의 꿈을 위해 재미없게 일하는 당신,
이제부터 진짜 당신의 꿈을 위해 당신만의 일을 즐겨라!
오늘도 당신은 일에 끌려다니는가? 사람에 끌려다니고 상황에 끌려다니는가? 끌려다니면서 이런 것이 인생이라고 당연시하는가? 이러한 마인드로 직장생활을 하고 있다면, 일은 축복이 아닌 고역일 수밖에 없다. 우리를 힘들게 하는 것은 일 그 자체가 아니라, 그 일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다. 결국 끌려다니지 않을 때 행복한 인생을 끌어올 수 있다. 늘 타인의 지시 속에서 끌려다니는 삶을 살아왔다면, 특히 더 이상 끌려다니고 싶지 않은 직장인이라면 이 책 『즐기며 산다』와 함께해보자. 이 책의 메시지를 따라 피동적인 삶을 외면하고 주체적 삶에 눈을 뜬다면, 그야말로 즐기며 사는 인생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다.
기계적으로 일만 하는 숙련가가 될 것인가?
창조적으로 일을 즐기는 전문가가 될 것인가?
잘나가는 직장인의 자기 주도적 6가지 생존전략으로 회사생활을 즐겨라!
대다수 직장인이 먹고사는 생계유지의 명분 하나로 직장생활을 꾸역꾸역 연명하다시피 한다. 월급 하나 바라보고 야근은 물론 심지어 휴일까지 반납한다. 그런데 가슴에 손을 얹고 생각해보자. 그러한 명분 하나로 성실히 일만 하면 다 되는 것일까? 문득 40대가 되거나 퇴직할 시점인 50대가 되어서 삶이 허무하다고 이야기한다면 이미 늦는 것은 아닐까?
『즐기며 산다』는 이 시대의 평범한 직장인 대다수가 왜 지금 힘든지, 총 6장으로 구성한 ‘끌림’의 이치를 통해 근본적 문제점을 파헤치고 깨닫게 해준다. 그러면서 더는 피동적으로 끌려다니지 않는 직장생활, 나만의 주체적 삶을 살도록 유도한다. 또한 저자의 경험 및 삼성전자 및 현대자동차를 퇴사하거나 계획하는 사람들과의 실제 인터뷰 그리고 자신의 인생을 끌고 가는 사람들의 다양한 사례, 관련 자료들을 통해 성공 방정식을 도출한다. 요컨대 이 책은 회사를 그만두지 않더라도 누구나 원하는 자기 주도적 인생을 즐기며 사는 법, 그에 관한 대단히 현실적인 지침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