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소개
내 몸의 바른 쓰임을 위한 반려운동 에세이 ‘몸쓰기 시리즈’의 첫 번째 책. 커리어와 가정을 위해 열심히 살아온 저자는 뒤늦게 자신의 몸을 돌아본다. 의식적으로 움직이지 않았던 근육들은 기억상실증에 걸려 마음대로 다뤄지지 않는 상태였다. 저자는 통증과 뻣뻣한 근육을 달래며 필라테스를 익혀갔고, 점차 나의 신체를 사랑하고 감사하는 방법을 배운다. 이 경험을 모두와 나누고 싶어 50대에 필라테스 자격증에 도전했으며, 지금은 강사로 제 2의 삶을 시작했다. 몸쓰기로 자신을 사랑하고 새로운 삶을 시작한 이야기를 만나보자.
저자소개
서울대학교에서 소비자학을 공부하고 미국 퍼듀(Purdue) 대학교에서 소비자학 석사, 프랑스 그랑제꼴 ISG에서 인터네셔널 MBA를 취득했다. 신세계백화점, 삼성전자, 한화호텔엔드리조트에서 20년간 상품 및 브랜드 마케팅을 한 마케팅 전문가로 근무하였고, 숭실대학교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싱가포르에 체류하며 동남아시아 럭셔리 산업 및 Hospitality에 관한 리서치를 하였다. 미국, 프랑스 파리, 싱가포르에 다년간 체류한 경험을 중심으로, 체류했던 국가들을 ‘낯선 이의 직관적인 이해’의 방식으로 인문 여행서 형태로 출간해 왔다. 주요 저서로는 『파리슈브니르』(2013), 『싱가포르, 여행 속에서 삶을 디자인하다』(2018) 등이 있다.
목차
Ch01. 삶의 터닝 포인트Ch02. 몸에 대한 객관적 관찰Ch03. 내 몸과의 대화Ch04. 사람 이름Ch05. 마음과 신체의 연결Ch06.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Ch07. 새로운 세상Ch08. 도전의 연속Ch09. 나를 사랑하게 하는 운동Ch10. 큐잉과 핸즈-온Ch11. 해부 없는 해부학Ch12. 기구 덕을 보는 운동Ch13. 레깅스와 브라톱을 입는 운동Ch14. 호흡이 반(半)Ch15. 집중과 몰입Ch16. 코어와 속 근육 강화Ch17. 바른 정렬과 균형Ch18. 수련(修練)Ch19. 티핑 포인트(Tipping point)Ch20. 남녀노소, 모든 이의 운동Ch21. 얼리 케어 신드롬의 해결책Ch22. 또 다른 꿈을 꾸게 하는 힘에필로그